#1 익명
신고 삭제
27일 오전 대구 수성구 수성동의 한 주택가 골목길


전신주 앞에 종량제봉투가 아닌 일반봉투에 담긴 쓰레기와 음식물이 담긴 봉투가 널브러져 있다. 음식물 봉투에서는 악취가 진동하고 파리떼가 들끓었다. 다른 골목길에서는 신고하지 않고 배출한 대형폐기물도 보였다.


60대 주민 A씨는 "올해 전신주 앞에 CCTV가 설치됐는데도 쓰레기 불법투기가 여전하다"면서 "길고양이들이 음식물쓰레기가 든 봉투를 뜯는 바람에 여름에는 악취가 이만저만 심한게 아니다"고 지적했다.


현행법에 따르면 종량제봉투는 매일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 사이 정해진 장소에 내놓고, 음식물·재활용 폐기물은 구·군마다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배출해야 한다. 대형폐기물은 수수료 납부필증 스티커를 사서 붙인 후 배출하도록 돼 있다.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해 쓰레기 무단배출에 대한 과태료 부과 건수가 1만6154건에 이른다.


수성구 관계자는 "단속을 피하기 위해 영수증 등의 개인정보를 떼고 쓰레기를 버리는 경우가 많다"면서 "CCTV는 무단투기를 예방하자는 취지로 활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전신주에 CCTV를 설치하지만 사실 큰 효과가 없다"며 "일부지역에서 시범운영하고 있는 '실시간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 및 이동경로 자동추적 시스템 개발' 사업을 지켜본 후 효과가 있으면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추천
#2 익명
22.09.27 17:38:53 신고 삭제
머구가 머구 했네 ㅋㅋ
#3 익명
22.09.27 17:39:15 신고 삭제
잠시 후 5분뒤 전라도 관련 쓰레기 글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모두 착석해주십시요
#4 익명
22.09.27 17:58:49 신고 삭제
서울 경기도에선 상상도 못할일
#5 익명
22.09.27 18:31:09 신고 삭제
쌍도남 댓글 달 예정
댓글확인

날짜 제목 작성자 댓글 조회수 추천
어제 두릅 카에뎅코 잘살고 있으려나? 3
익명 13 분 전 1,126
오늘 '이럴 줄 몰랐다'고요?
익명 20 분 전 59
오늘 닥구 이제 결혼하고 잘사는가보다 안돌아오는게 ㅋㅋㅋ 2
익명 21 분 전 654
오늘 변희재의 노무현 이야기
익명 22 분 전 54
오늘 [100분토론] 한국 경제의 닥터둠 주진형이 본 부동산 문제의 진실!
익명 23 분 전 59
오늘 "언론탄압한 윤석열 정부, 1970년 독재정권 시절과 다를 바 없다" 국회 본회의 더불어민
익명 26 분 전 72
오늘 국정조사 서명운동 100만명 돌파! 그리고 유가족 6가지 요구사항 (짧뉴)
익명 28 분 전 69
오늘 남탓하는 보건복지부장관, 열받은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 (짧뉴)
익명 29 분 전 75
오늘 윤석열 대통령의 다중인격 브리핑 (짧뉴)
익명 30 분 전 80
오늘 개인 판단으로 참사 예방 못한 행안부장관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발언 (짧뉴)
익명 31 분 전 81
오늘 MBC 불허 질의에 그냥 좋게 생각하자는 정무수석 (짧뉴)
익명 32 분 전 102
오늘 약자복지 과제 삼은 정부, 예산 편성은 0원 (짧뉴)
익명 33 분 전 100
오늘 소름 돋는 오세훈 서울시장 반전 발언 "할러윈 '축제' 로 인정할께, 근데 관리까지 하라고
익명 35 분 전 101
오늘 사회적 참사 책임은 수사에 따라 정해지는 윤석열 정부 - 예결위 국무총리 한덕수, 더불어민
익명 36 분 전 97
오늘 와블린 저새낀 고전게임도 아니고 4
익명 36 분 전 334 1
오늘 [촛불집회 명동대박!] 명동 을지로 시민들도 함성대박! (김초운 스케치)
익명 43 분 전 127
오늘 어제 개잡부 방송 보는데 진짜 보기 역겹더라 41
익명 43 분 전 4,126 25
오늘 잘싸운 원팀 대한민국에 창의성을 불어넣은 이강인 볼터치
익명 46 분 전 141
오늘 완벽하게 노가다맨으로 적응 완료했습니다!
익명 1 시간 전 278
오늘 헛소리 하는 노가다 팀장이랑 한 판 했습니다...
익명 1 시간 전 285
오늘 기형추물놈 또 토토 했냐 방제 보소 ㅋㅋㅋㅋㅋㅋㅋㅋ 1
익명 1 시간 전 351
오늘 김선배 오늘도 오래 방송하네 ㄷㄷ 1
익명 1 시간 전 360 3
기본글
추천글